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

급하게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받았다. 흐.. 저번 주말에 얼큰하게 술취한 뒤에 아침에 일어나 보니 카드가 없는 것. 넘모 짜증나는 것. 택시타고 온 기억이 있는데 카드는 없고 이게 어찌된 일인지. 하루지나면 잊을 말이지만 술을 줄여야지 에잉 쯔쯔.

#1. 모바일로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

보통은 그냥 전화로 처리하거나 데스크탑으로 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이제 모바일로도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하다. 보자보자. 먼저 기업은행 앱을 실행.(없는 경우 설치 및 실행). 그림처럼 우측 상단의 빗금 3개 표시 터치하면 계좌 및 카드 관리페이지로 넘어온다. 여기서, 왼쪽 아래 ‘카드’ 탭에서 ‘카드관리 – 분실신고 및 해제’ 를 선택하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이미지와 리스트가 나열된다.

제일 우측 아래 이미지처럼 분실신고를 할 카드를 선택하고 나서 보여지는 창에서 최하단 파란색버튼으로 ‘분실신고’ 를 터치하면 계좌번호 및 재확인 팝업이 뜨면서 계속 진행할 건지 물어오는데 다시 예로 진행하면 몇 분 후에 오른쪽 이미지처럼 SMS로 메시지가 발신되고 완료.

데스크탑으로 분실신고 하는 경우 엑티브엑스고 공인인증서고 뚫고 들어가기는 넘모 짜증나는데 앱을 통한 경우는 처음 공인인증서 설치하고 난 다음이라면 이 과정에서 그런 거 없이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모바일로 하는 걸 추추한다.

191111 1 sub

#2. 모바일로 기업은행 카드 재발급 신청

기업은행 카드 재발급

마찬가지로 모바일로 기업은행 카드 재발급이 가능하다. 동일하게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빗금 3개표시 선택 – 새로 열린 창에서 좌측 하단 ‘카드’ 탭에서 – ‘보유카드/재발급’ 선택을 하면 위 이미지 제일 우측 이미지처럼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나오고 재발급 받을 카드 선택 후 ‘카드 재발급’ 선택.

기업은행 카드 재발급

새로운 창에서 카드 및 정보 확인 후 하단의 파란색 ‘다음’을 터치하면 주소정보가 나오면서 팝업창이 뜬다. 여기서 ‘예’ 선택 후 진행하면 마찬가지로 몇 분 후에 SMS로 확인 내용이 온다.

모바일이 편하기는 하지만, 어찌되었건 우편으로 오게되니 결국은 재발급은 2~3일이 소요된다. 정말 점심시간에 조금이라도 시간내는 게 눈치보이는 회사원이라면 모바일로 카드 재발급 받는게 낫긴 하겠지만, 대부분이 빠르게 처리되는 걸 좋아할 거라는 알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카드 분실 시, 분실신고는 모바일로 하고 재발급은 은행에 가서 직접가서 하는 게 낫겠다.

이 번 같은 경우는 사람도 없었긴 하지만, ‘카드 재발급 때문에 왔는데요’ 하고 1분 정도 안에 처리 되는 걸 보니 직접 가서 처리하는 게 속편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