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C, 관리자 권한 문제 – 파일 드래그 앤 드롭이 안된다면 요로케

드래그 앤 드롭 - UAC

몇 일 전부터 워드프레스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마다, 폴더에 있는 이미지를 크롬에서 보이는 워드프레스 업로드 영역으로 드래그 앤 드롭이 되지를 않음. 아무튼 안됨. 찾아보기엔 너무 오래걸릴 거 같아서 며칠동안 그냥 하나하나 올리고 있었는데 어제 드디어 개짜증이 나길래 찾아봤는데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설정 변경 내용이랑, ESC키를 누르고 바탕화면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이런 글 밖에 없음. 그래서 하나하나 만져보다가 성공. 아무튼 알.아.보.자.

#1. 혹시 드래그 앤 드롭하려는 프로그램(크롬, 포토샵 등) 실행할 때 이렇게 나옴?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나처럼 에서 드래그로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 포토샵에 이미지 드래그할 때 말고도, 갑자기 드래그로 파일을 옮겨지지 않는 툴을 실행할 때 위 이미지처럼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고 경고창이 뜬다면 당신은 빼박 당첨.

#2. 근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설정을 변경 해야함

이제 보니, 난 처음에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되고 나서 생긴 버그인가 했음. 혹시나 해서 한번 AI 파일변환 사이트가서 드래그 해보니 여기도 안됨. 다른데도 안됨. 아무튼 그래서, 찾아본 내용 중 명확한 답은 없었지만, 조각조각들을 끼워 맞추면, 윈도우 10은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강화되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과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 사이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는 파일을 옮길 수 없다. 요것임.

관리자권한 변경

바탕화면에서 ESC키를 누르고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기는 함. 힝 근데 그걸 매번 어떻게 함? 먼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려는 프로그램(나 같은 경우 크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선택.

관리자권한 변경

상단 탭 중 ‘호환성’ 탭으로 이동 후, 밑 쪽에 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항목의 체크박스에 체크되어 있을 테니 체크 해제 후 ‘확인’으로 나가면 끝. 크롬이나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으면 적용 안될 수 있으니 종료 후 속성 바꾸는 걸 추천.

#3. 추가로 경고창도 안보고 싶다. –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이제 이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고 뜨는 거지 같은 경고창은 꼴도 보기 싫다면,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특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다보니…

UAC

위 이미지처럼 작업표시줄 왼쪽 검색 입력칸에 ‘사용자’라고 검색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이 나온다. 클릭.

사용자 계정 커트롤

위처럼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을 거임. 슬라이더를 제일 밑으로 내리면, 경고창 빠빠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지만 열 수 있는 파일이라도 경고창은 안 뜬다. 아무튼 뿌이~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