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온라인이라는 이름은 몰라도 이 동영상이나 내용은 한 번 쯤은 본 적 있을 거다. 해적질 당하던 쪼렙 한 명이 이를 갈고 그 당하던 길드에 가입해 중역까지 올라가서 모든 창고 물품들을 다 갖다 버리고, 경쟁하고 있던 길드에게 발리게 해 전체 맵을 땅따먹기 하면서 독시하고 있던 해적길드를 해산시켜버렸다는 그 내용의 게임.

[fusion_youtube id=”X1JiLZXETFI” alignment=”center” autoplay=”false” api_params=””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class=”” css_id=”” /]

<이브온라인 유저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오는 구전동화>

#1. 이브온라인 한글화 된단다.

[fusion_youtube id=”5JgBms6spu4″ alignment=”center” autoplay=”false” api_params=””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class=”” css_id=”” /]

깜짝스럽게 오는 11월 14일에 한글화가 된단다. 위 유튜브 영상처럼 저엉말 완변한 영상으로 완벽한 한글화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 그런데 12일에 한글화가 되었다. 기존에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프라스어 총 4개 언어로만 현지화가 되었다고 하는데 몇 개 안되는 현지화로 한글화가 된다고 하니 기대할만도 하겠다. 이제 한글화 적용되었고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설치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는 이짝링크 / 스팀은 이짝링크

#2. 그런데 이브온라인이 무엇?

이브온라인 한글

할배겜인 울리타온라인의 자유도를 계승했다고 언급되기도 하면서, 아이슬란드의 제작사인 CCP가 만든 16년 된 또 다른 할배겜이다. 한참 전에는 유료 정액게임이었다고 하나, 부분유료화로 전향했다고 한다. 무료로 2~3개월 정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함. 굉장히 신기하기도 한데 전세계 단일 서버로 한글화가 된다고 해도 외국인과 만나면 대화가 안되는 진귀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채팅창이 잘 되어 있어서 복붙으로 구글 번역하는 게 습관적인 유저가 많기도 하고. 또, 레벨이 없고 스킬이 미친듯이 많아 자기 맘대로 원하는대로 키울 수 있다. 그렇다보니 특별히 고인물들도 정해진 가이드라는 게 특별히 없는 편이라고 한다.

#3. 그 자유도?

이브온라인 탐사

할 수 있는 게 많다. 평범하게 사냥, 생산, 탐사, 운송, 플레이어 사냥부터 해서 사기까지도 운영진들이 인정하는 갓겜이다. 또,Null-Sec이라고 하는 지역은 플레이어가 지배할 수 있으니 서로서로 땅따먹기 하는 건 흔하게 보이는 일이다. 당연히 이렇게 게임이 하드 하다보니 인게임 안에서 얼라이언스(길드)를 들거나, 친구를 만들어 같이 다니는 것이 필수적이다. 물론 혼자하면 더럽게 재미없어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4. 그리고 또?

  • 경제관리부서 : 특이하게 게임회사에 경제 관리 부서가 있다고 한다. 할배겜인데도 안정적으로 게임제화가 유지되게 한다는 여러 할배겜들과 비교하면 기이한 현상
  • 강력한 현금거래 제재 : 현금 거래 제재가 굉장히 강해서 유저들 모두 조심조심한다는 점. 거래 후 일부러 유예시간을 두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한 방에 관련 계정들을 모두 터뜨려버린다는 굉장한 제재.
  • 유저간 현황 뉴스 : 유저들간 전쟁이나 큰 이슈들을 뉴스형식으로 뿌려버려서 짤짤이나 유동적으로 하게 한다는 것.
이브온라인 한글화 임박 그 말로만 듣던 자유도 게임

<이브를 대표하는 짤>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VS 한국볼 사람은 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