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돼지열병 사람한테 그런거 없습니다. 없어요 없어. 돼지고기 가격이 낮아졌을 때 양껏 드시면 됩니다.

#1.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뭐에영?

돼지열병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근원은 아프리카 내, 물렁진드기라는 뇨속과 야생멧돼지에게만 감염되던 바이러스였고, 이 물렁진드기를 통해 다른 야생멧돼지에게는 감염되어도 감염만 되었을 뿐, 이 야생멧돼지가 죽기까지 큰 해가 없었다. 하지만, 야생멧돼지와는 다른 인류가 가축화한 멧돼지속(자연에서는 없었던 우리가 흔히 보는 핑크돼지)에게 옮겨진 순간 핑크돼지들의 여리여리한 몸에는 상성이 좋았는지 이 바이러스의 생존력과 전염성이 더 강해지면서, 문제가 되기 시작한 것.

#2. 아프리카는 너무 먼데?

[fusion_youtube id=”CUj-yXzW16w” alignment=”center” autoplay=”false” api_params=””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class=”” css_id=”” /]

이름처럼 아프리카에서 한참 전부터 지역적으로 있었다가(1920년대), 1960년대 배를 타고 다시 돌아온 선원들의 찌끄래기 잔반들을 통해 포르투갈로, 또 그것이 다시 유럽 전체적으로, 그렇게 시간이 지나서 작년 즈음해서 중국과 러시아까지 넘어오게 되었고, 이제 국내에서도 한창 시끄러우면서도 거의 해결된 듯 상황이다.

또, 이 잔반이란 걸 통해서 감염되는 게 과거도 그렇고 지금도 꽤 큰 의미로 문제였었던 것 같은데, 애초에 아프리카에서 포르투갈로 넘어오게 된 계기도 배안의 음식물을 돼지한테 먹이면서 부터 발생했다고 하며, 국내에서의 형상도 중국-북한-한국으로의 감염된 멧돼지 유입도 있지만, 특별한 열처리도 없이 가축돼지한테 잔반처리시키는 농가의 습성?도 있다고 한다.

#3. 돼지열병 사람한테 나쁨? 아니면 뭐가 나쁨?

간단히 말하면 전혀 인체에 해를 끼치는 것은 전혀 없다. 돼지가 아니면 감염되지 않는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감염된 돼지에게 100%의 치사율을 보인다는 것. 거기에 감염된 돼지의 피와 고기를 통해 감염되고 똥오줌이 묻은 흙, 장비, 사람 등등 모두 오염되어 냉장상태의 환경이라면 15주까지 감염될 수 있다는 것. 그렇게 감염되어 우리 한돈 모두 모두 폐사 처리되면 도매업자들은 돼지고기들을 안풀고 묶어두고, 그러면 돼지고기 가격은 급격하게 올라갈 거고, 그러면 우리는 고기 먹기는 더 힘들게 될 것이라는 거. 이게 제일 무서운 거다. 우리 주 1회 삼겹살은 한사바리 하시자나영?

#4. 돼지고기 가격은 어떰?

아프리카 돼지열병 사람에게 피해 없을까?

10월 초중반까지는 그림과 같았다. 도매가격은 내려가는데 소매가는 올라가는 기적. 지속적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떡상하고 있는 중국과는 반대로 우리나라가 더 조심스러운 민족이었는지 지속적으로 소매가는 떡락중이다. 세계의 돼지 소비 중 중국이 2/3를 차지한다고 하는데, 돼지열병 보유국인 중국은 수입량을 계속 늘리고 있는 중이란다. 우리 한돈 중국으로 빨려가면 어떻게 될 지 아시졍?

결론은, 지금이 기회다. 싸게 먹을 수 있을 때 먹도록 하자.

님, 삽겹살 한 사바리 하쉴? 링크임

사이트 내 게재된 링크를 통해 쿠팡파트너스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