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연차 쓰고 쉬려고 남양주 집으로 가서 일어났는데, 꼼쀼따로 깨작깨작 거리다가 요즘 춥다고 밖에 잘 안나갔는데 한 번 바람쐐러 나가서 돌아다니다가 넘나 춥다. 그래서 걍 도서관이나 가서 책이나 보다가 와야겠다 해서 제일 가까운 도농 도서관으로 출발함.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 발생했다.

#1. 도농 도서관 가시려는 분들 가지마셈, 폐관 되었음.

남양주 도농 도서관

아무튼 그래서 도서관 근처에 도착하고, 천천히 걸어가면서 보는데 이상하다. 11월 30일부터 운영 종료라는 배너가 걸려 있다. 헐.. 오늘 기준으로 하루 남았다. 어렸을 때 뭐 할 거 있으면 종종 들리곤 해서 계속 있구나 했는데, 26년 동안 운영했다는 거에 한 번 놀람. 그런데 뜬금 없이 옆에 마섯<->청량리 17분은 무엇?

남양주 도농 도서관 가지마셈

아무튼 입구 쪽으로 들어가는데 자료실은 8월 1일부터 이미 운영 종료라 한다. 자료실은 컴컴하게 불도 안 켜놓음. 입구 데스크 앞 쪽에도 보면 뭔가 덕지덕지 붙어 있고 지하에 있던 편의점은 영업 종료했다고 한다. 근데 군대에서나 볼 것 같은 저 주황색 나일론 끈은 무엇.

열람실

2층 올라가는 계단이랑 2층에도 붙어 있음. 보니까 애들 공부하는 열람실만 열어놓은 상태라 그냥 나옴. 도서관 무엇.

#2. 도농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안내했었넹?

남양주 도서관

운영 종료 공지는 했었다. 헛걸음 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갔으면 헛지랄 안했을 텐데.ㅠㅠ 하루 남았지만 이거 보고 도서관 갈 사람은 다른 곳으로 가시길.

#3. 구리 시립 도서관 위치들 알려줌.

남양주에 도서관 많다. 이 도서관만 있는 거 아니다. 집 앞에서 바로 걸어서 다니던 사람이면 모르겠지만 이동거리가 조금이라도 더 되었던 사람이라면 걍 다른 곳으로 가자.

인창 도서관

층별 시설 보기

교문 도서관

층별 시설 보기

토평 도서관

층별 시설 보기

#4. 근처 남양주 도서관도 알려줌

구리 도서관 보다는 남양주 쪽 도서관이 더 편한 게 있음. 도농 도서관에서 이전에 회원증 만들어 뒀으면 다른 도서관에서도 그대로 사용 가능함. 물론 도농 도서관 말고 남양주 내 다른 도서관에서도 만들었으면 아무 곳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평내 도서관

층별 시설 보기

와부 도서관

층별 시설 보기

알아서 골라 가십셔. 뿌이~V